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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 좋은 날 골다공증, 당뇨, 고혈압에 좋은 뿌리 채소 건강 비법 당뇨 혈당 비트 연근칩 경단 배연정 나박김치 3단 비법 레시피 무 효능 효과 혈당잡는 저염 우엉 불고기 우엉 효능 효과 골다..

티비돋보기 : 영화 드라마 다시보기 2022. 1. 12.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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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 좋은 날 3595회

(방영일 2022년 01월 12일)

 

겨울천연 영양제! 뿌리채소 동계 올림픽 

이맘때 꼭 필요한 밥상의 영웅들이 떴다!
전국 각지는 물론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뿌리채소들만 모아모아
밥이 보약되는 놀라운 뿌리채소의 효능!
특별한 뿌리채소 겨울 건강 비법을 알아본다.


▶내몸에 꼭 알맞은 뿌리채소를 찾아라!
잎이 시들고 영양분이 뿌리로 가는 계절 겨울!
좋다는 뿌리 많고 많지만 그중에서도
골다공증, 당뇨, 고혈압에 딱 맞는 뿌리가 있다?!
영양제 버금가는 뿌리채소 배 건강 금메달의 주인공은 누구?
거기다 더 건강하고 더 맛있게 먹는
뿌리채소 손질 꿀팁까지 모아모아~
겨울철 필수템 뿌리채소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 뿌리채소의 종류 **

· 경상도의 우엉, 마, 연근

· 제주도의 무, 당근, 비트

· 충청도의 생강

· 전라도의 고구마

· 지중해 연안의 펜넬 : 양파 모양이지만 맛은 회향, 산미나리 향이라 독특한 향신 채소로 사용한다.

· 중남미 안데스의 야콘 : 당을 올리지 않아 혈당 조절에 좋고

맛은 당도 낮은 배 맛이다.

수분이 많고 달콤해서 야콘전, 야콘 깍두기, 생으로도 먹는다.

· 시베리아의 파스닙 : 모양은 당근이지만 맛은 설탕인 일명 설탕 당근이다.

 

 

당뇨&고혈압 잡는 <비트 연근칩 경단> 레시피

 

재료 : 연근, 비트, 다진 돼지고기, 콩가루, 마늘, 후추, 달걀, 식초

 

1. 연근을 약 1mm 두께로 썬다.

2. 물5, 식초1 비율로 식초물을 만든다.

3. 얇게 썬 연근과 비트를 식초물에 넣는다.

4. 1분 정도만 끓인다.

5. 다진 돼지고기에 마늘, 후추, 달걀을 넣고 잘 섞는다.

6. 콩가루를 넣어 농도를 맞춘다.

7. 반죽을 동그랑땡 모양으로 만들어 잘 구워준다.

 

 

<배연정 표 나박김치>레시피

 

1. 꽃소금 사카린을 끓인다.

2. 배추, 무, 사과, 당근을 나박 나박 썰어 꽃소금에 버무려 1시간 절인다.

3. 꽃소금 사카린 끓인 물에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고춧가루 한 숟가락씩 넣고 잘 섞는다.

4. 오미자청으로 당도 조절한다.

5. 절인 채소와 양파를 넣는다. (절인 채소와 절여진 물도 같이 넣는다)

6. 향긋한 미나리를 넣는다.

 

 

<배연정 표 나박김치> 3단 비법

 

● 꽃소금 사카린 끓인 물(물 3L기준 꽃소금 1 국자 반 & 사카린 약간(한꼬집 정도)) : 숙성시간 단축 + 간 맞추는 비법

● 오미자청(색과 맛을 동시에 잡는다)

● 미나리(향긋함의 대명사)

 

 

혈당 걱정 없는 <저염 우엉 불고기> 레시피

 

재료 : 불고기용 소고기, 우엉, 팽이버섯, 파, 양파, 파프리카, 다진 마늘, 다시마, 식초, 간장, 후추

질긴 우엉 쉽게 써는 " 채소 국수 칼"

 

1. 채소 국수 칼에 썰은 우엉은 식초물에 담궈 갈변을 방지한다.

2. 간장, 다진 마늘, 후추로 양념한 불고기에 각종 채소를 섞는다.

3. 달궈진 팬에 불고기를 볶는다.

4. 익힌 불고기 위에 파채와 우엉채를 올린다.

 

 

당뇨 맞춤식 우엉 조리법

 

물과 다시마와 간장을 넣고 채 썬 우엉을 살짝 익힌다.

간장에 직접 졸이지 않아 혈당 걱정 없는 저염 우엉채 ~!!

우엉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가루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해요.

 

 

뼈가 단단해지는 골다공증 맞춤 <겨울 무&무말랭이>

 

1. 비타민C에 좋고 시금치 NO !

 

뼈와 관절의 구성 요서인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비타민C + 칼슘 = 뼈 보약

겨울 산삼이라 불리는 무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항산화에도 좋다고 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중에서 겨울 무에 12.8mg의 가장 많은 비타민C가 있다네요~

시금치의 수산 성분 + 칼슘 = 수산 칼슘이 되는데 체내 흡수를 방해한다고 해요.

무 + 시금치 NO

 

2. 무말랭이 덖어 먹으면 항산화력 높다.

 

마른 팬에 덖은 무말랭이는 항산화력 증진시키고 활성산고 제거에 탁월해요.

초스피드 무말랭이 덖기 비법 : 에어프라이어에 1분 !

 

3. 우엉 함께 먹으면 칼슘 효과 높다.

 

▶성인병에는 충분한 영양소가 답이다?
건강한 식사로 우리 몸의 영양소를 채웠다면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할 차례!
몸에서 합성되지 않는 영양소는 꼭 추가로 섭취할
필요가 있다고 하는데~ 특히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대사에 모두 관여하는
비타민B군은 남녀노소 관계없이 꼭 필요한 비타민!
모두다 챙겨 먹지만 모두다 알지는 못했던
똑똑한 영양제 섭취 비책까지 대공개~

 

혈당 걱정 없는 <저염 우엉 불고기> 레시피 공개!, MBC 220112 방송 [보기]

 

'뿌리채소 껍질' 쉽게 제거 하는 아이디어 용품?!, MBC 220112 방송 [보기]

 

골다공증 맞춤 <겨울 무&무말랭이>, MBC 220112 방송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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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 좋은 날 3595회 다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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